정치
김현정 의원, 경실련 선정 2024년 국정감사 '재벌개혁 분야'우수의원 으로 선정

불공정행위 강력히 질의하며 개혁적인 태도 보였다며 선정이유 밝혀

분야별 총 14명, 정책 대안 등 개혁성 등을 기준으로 선정
이충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4/11/12 [17: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내외시사뉴스=이충재 기자]더불어민주당 김현정 의원(경기 평택시병)이 경제정의실천연합(경실련)이 선정한 ‘2024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경실련은 12일 국정감사 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민생현안에 집중하며 심도 있는 질의와 정책 대안을 제시한 15명의 국회의원을 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김현정 의원(경기 평택시병)

 

김현정 의원은 ‘재벌개혁’ 분야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경실련은 “김현정 의원이 두산 계열사 합병 등 불공정행위에 대해 강력히 질의하며 개혁적인 태도를 보였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경실련은 주요 상임위를 중심으로 정책 대안의 개혁성, 구체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9점 척도로 점수를 매겼고, 정략적 발언이나 비합리적 질의는 평가에서 제외했다고 밝혔다.

 

김현정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정책 실패로 인한 민생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절실한 심정으로 국정감사를 준비했다”라면서, “앞으로도 민생현안을 꼼꼼하게 챙기고, 주민 여러분들의 성원에 의정활동 성과로 보답하도록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경실련이 선정한 우수의원은 분야별로 △민주당 김현정·정진욱 의원(재벌개혁) △조국혁신당 차규근 의원(조세정의) △조국혁신당 서왕진 의원(소상공인 보호) △진보당 정혜경 의원·민주당 임미애 의원(노동존중) △진보당 윤종오 의원(부동산건설) △민주당 김윤·전진숙 의원(공공의료 확충) △민주당 김남희 의원·개혁신당 이주영 의원(노후소득보장 강화)이다. 

ⓒ 내외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관련기사목록
메인사진
윤석열 대통령 사퇴 촉구 · 탄핵 추진 범국민 촛불문화제
이전
1/4
다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