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시사뉴스=김명완 기자]충북 단양군은 단양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2024 단양 레이크사랑 걷기대회’가 오는 26일 개최된다고 밝혔다.
단양군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지역 주민과 전국 각지의 걷기 애호가들이 자연 속에서 건강을 챙기고 단양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대회는 단양호를 중심으로 한 4.5km의 걷기 코스로 참가자들은 깨끗한 자연환경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가족 단위 참가자와 어린이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중간중간 설치된 포토존과 풍성한 기념품, 경품 등 각종 이벤트도 마련됐다.
전액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대회는 장미터널 입구에서 시작해 데크길, 단양강잔도(반환점), 코스모스길, 장미터널 입구로 다시 돌아오는 코스다.
체육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모든 참가자가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단양 레이크사랑 걷기대회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 참가 문의는 단양군체육회(043-423-0377)에 전화하거나 단양군체육회 홈페이지(http://www.dysports.or.kr)를 참고하면 된다.
|